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조건 금리 후기 3분만에 알아봐요

내집 마련하기 위해 필요한 전세자금 대출

결혼을 하기위해 집을 알아보고 있다구 받게 된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결혼을 하기 위해서는 식장과 스드메도 중요하겠지만 결혼 이후에 살집이 제일 중요 하겠죠. 신혼부부가 전세집으로 스타트하는게 제일 이상적이지만 요새는 전세값이 너무 가파르게 상승하여 구하는게 만만치 않습니다. 아무튼 자금 마련을 위해서는 대출은 우리나라에서 필수적 입니다. 전세자금대출을 어떻게 하면 받을수 있는지와 필요 서류들 조건등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결국은 은행방문이나 상담직원과 상담을 통하여 해결해야겠지만 그전에 간략한 정보들을 알고 간다면 더 상담받기가 쉽겠죠? 이정도 정보는 가져가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조건 자격기준

우선 결혼을 전제조건으로 해야 합니다. 혼인관계증명서 기준으로 혼인 7년 이내(또는 3개월 이내 결혼예정자, 3개월 이내 혼인관계증명서제출해야함) 여야 합니다. 연소득은 6천만원 이하, 순자산가액은 2.88억원인 무주택 세대주면 가능 합니다. 총자산이 저정도 있었으면 대출은 생각안해봤겠죠. 저희는 무사 통과! 위에 써진거처럼 결혼예정인분들도 신청 후에 3개월안에 혼인신고 하고 소명 하시면 됩니다. 대출금리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1.2%~2% 초반으로 저렴 합니다. 한도가 궁금하신 분들 많을텐데요. 한도는 수도권은 2억이며, 그 밖은 1.6억원 으로 임차보증금 80% 이내에서만 가능 합니다. 금리가 저렴하기 때문에 맞벌이 예정이나 정기적인 소득이 있으신분들은 자금이 부족하더라도 두사람 살집은 충분히 구하실수 있을꺼에요. 1억원의 집에서 전세로 사려면 2천만원만 소유하고 있어도 되는거죠. 80%는 대출 받을수 있으니 말이죠. 


전세자금대출 필요서류

저가 제출했던 서류들을 써드릴게요. 상담원분에게 듣고 제출하였고 이상 없이 승인된거라 정확할텐데 다시 한번 전화하여 상담 받는걸 추천드려요. 미리 준비하고 전화하시면 더 편하겠죠? 

1. 신분증

2.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결혼식계약서[예정결혼자]

3. 재직증명서, 사업자등록증

4. 소득금액증명원 급여내역서

5. 임대차[전세] 계약서(확정일자가 있는걸로 제출해야함), 계약금영수증, 건물등기부등본



전세자금대출 받기 후기

전부 서류가 준비가 되었다면 확인차원에서 전화해보시고요. 완벽하다면 직접 은행방문을 하시거나, 기금e든든홈페이지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하셔도 됩니다. 신혼부부전세자금대출 가능한 은행은 우리은행 KB은행 IBK은행 농협 그리고 신한은행등이 있는데 더 있을수도 있어요. 확실한걸 원하시는 분들은 은행을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설명도 듣고 궁금한건 바로바로 물어볼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어느 은행이 좋다 이런건 사실 없어요. 자기 주은행을 방문하던지 가까운곳을 가서 받으셔도 되요. 어느은행이든 나라에서 시행하기 때문에 금리는 같을 겁니다. 전세자금대출 대출심사기간은 약 1주일 정도라고 하였는데 더 빨리 끝날수도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넉넉하게 3주전에는 대출신청을 하는게 좋긴해요.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어 승인이 떨어져 대출이 되면 내 통장으로 들어 오는게 아니라 집주인 통장으로 바로 들어 갑니다. 내 휴대폰으로 송금 됐다라는 정보가 실시간으로 오기 때문에 그렇게 확인하시고 계약완료 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막상 준비서류만 잘 준비하면 어려운게 없습니다. 그러니 겁먹지 마시고 꼭 전세자금대출 받아서 집 구해보시길 바랍니다. 요새는 대출은 필수죠! 금리가 저렴하기 때문에 추천드려요. 저희도 부담 없이 잘살고 있는 중입니다.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

http://nhuf.molit.go.kr/FP/FP05/FP0502/FP05020401.jsp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