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서오릉 장작구이 통닭 기름기 쫙뺀 담백한 그맛

왜 이제 알았을까 할정도로 맛있는 통닭

담백한 덕양구 서오릉 장작구이 통닭


어렸을때 늦은 저녁 동네 트럭에서 팔던 그 기름기 쫙뺀 통닭의 맛을 느끼고 싶어 찾았던 이곳은 장작으로 통닭 구이를 해주는 맛집입니다. 전국적으로도 유명한 이곳은 방송에도 수도 없이 탔고 연중무휴 운영하며 매일 사람들이 붐비는 곳이네요. 일산에서 가까워서 자동차만 있다면 20분내로 가실수 있습니다. 


신호등 장작구이 본점

위치는 서오릉로에 있구요. 지도는 따로 아래 첨부 하겠습니다. 저희는 야식으로 먹기위해 찾아갔는데요. 늦은저녁에도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홀도 있지만 이렇게 테이크아웃 하셔서 가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아예 테이크아웃 주차 존이 따로 있어서 안내원분께서 안내해주세요. 




규모가 어마어마, 구수한 냄새 솔솔

테이크아웃 하는 곳에서 통닭한마리와 막국수를 시키고 대기 합니다. 대체적으로 통닭은 수십마리씩 꼽아 놓고 아래서 바로바로 장작으로 익히기 때문에 금방 금방 나오더라구요. 저희는 막국수가 포함되어 있어서 한 10분 기다렸네요. 다른분들은 5분도 안되서 가져가요.


서오릉 신호등 장작구이 메뉴판

메뉴판은 위와 같습니다. 저희는 테이크아웃이라 이렇게 찍어 보았네요. 닭꼬치도 맛있다고들 하시던데 여기는 이즈 뭔들 안맛있을까요. 장작으로 구워주시는데 말이죠. 


테이크아웃 장작구이 통닭

무와 사이다는 미리 빼놓으시면 좋을꺼 같아요. 통닭열기로 너무 미지근해졌더라구요. 포장은 깔끔하게 잘해주세요. 소스 2개와 찍어먹는 소금도 챙겨주시고요. 3가지로 즐기시면 됩니다. 은박지로 포장이 되어 있어서 그런지 포장해와서 뜯었는데도 열기가 남아있더라구요. 




너무 먹음직스러운 통닭쓰!

기름기 쫙 빠진 통닭의 모습 보이시나요? 진짜 순살 좋아하시는 분들은 너무나 좋아하실거 같아요. 그리고 아래 같이 깔린 영양밥 진짜 담백하고 고소해서 진짜 맛있어요. 이건 레알 입니다. 


너무나 잘 익혀지고 기름기가 없어서 껍질이 하나도 안느끼하고 너무나 맛있어요. 일반 튀긴닭 껍질과 이것은 비교 불가 입니다. 고소하고 달달해서 진짜 맛있어요. 


그리고 생각보다 살이 오동통통 해서 양이 적지는 않아요. 와사비 소스에 찍어 먹으면 톡쏘는 맛이 일품 입니다. 안에 속살은 하나도 안퍽퍽하고 너무나 부드러워요. 닭 순살이 이렇게 목이 안맥힐수도 있군요. 



식감 너무나 좋은 영양밥과 대추 그리고 살 이렇게 삼합으로 귀엽게 먹어 봅니다. 정말 보양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입에서 건강하다는 느낌을 확 받습니다. 


이렇게 양념소스에 찍어먹으면 양념통닭 느낌도 받으실수 있어요. 하지만 식감은 너무나 부드럽다는 것. 먹는내내 맛있다는 말만 연발하며 먹었네요. 괜히 유명한 집이 아닌가 봐요. 


먹을만 했던 막국수

비빔소스와 함께 포장해서 주시는데 맛있게 먹었어요. 맛은 어디에서나 맛 볼수 있는 막국수맛이였어요. 적당히 매콤해서 닭과 같이 먹었네요. 장작구이 통닭의 여운이 너무 강해서 막국수의 맛은 잘 기억이 나지 않네요. 하하 정말 맛있게 먹었던 후기 였어요. 시간 되면 또 가서 포장해 오기로 하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