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냉장고 냉동실 고장 AS 받은 후기 서비스센터 접수하기
- 제품리뷰
- 2020. 11. 4. 14:35
삼성 냉장고 3년만에 고장이 났어요
냉매관이 얼어 있는 모습
신혼가전제품으로 사왔던 삼성전자 냉장고 입니다. 지펠 디자인의 4도어 냉장고이고요. 비포스크 바로 전 버전이라고 해야할까요? 아무튼 오래 사용 안했는데 고장이 났어요. 주말에 냉동실을 열었는데 딱딱 해야 할 냉동식품이 물렁물렁 하길래 느낌이 쎄 했죠. 뭐지? 하고 아이스크림도 만져 보는데 물은 뚝뚝 떨어지고 다 녹아 있더라구요. 냉동실의 온도는 영상 10도라고 적혀 있더라구요. 냉장실은 정상 가동이 되었어요.
삼성 AS센터 24시간 가동
주말이라 어떻하나 하고 AS센터 번호를 찾아서 연락했는데 당직자분들이 계셔서 24시간 상시 콜센터는 운영중이라고 하더라구요. 이건 참 좋은거 같습니다. 인터넷으로 예약접수도 가능 하지만 주말 같은 경우는 당직자분들에게 연락하는게 더 빠를거 같아서 연락해보았어요. 5분도 안되서 상담원과 연결이 되어 고장 접수를 하였네요. AS 번호는 1588-3366 입니다. 보이는 ARS로 [당직자연결] 하시면 됩니다.
냉동실에 있던 식품은 누가보상해주나?
급하게 빼놓은 냉장고 식품들
고장도 고장이지만 냉동고 안에 있던 대부분의 식품들은 일부 빼고 다 버려야겠더라구요. 너무 속상했지만 일단 급하게 본가가 근처에 있어 남은 일부 식품은 맡기고 돌아와서 냉장고 청소를 한번 쓱 했어요. 주말이라 하루는 더 기다려야지 기사님이 오시는 상황이라 짜증도 나고 속상하고 주말 종일 우울 했네요. 평소에 삼성 AS는 좋지만 제품이 고장이 잘 난다는 말은 듣기만 들었지 저가 직접 겪을 줄이야.. 아무튼 뭐 식품 보상해주는 제도는 당연히 없죠. 아쉽지만 고장이 난다면 어서 근처 지인 냉장고에 부탁한다거나 당일날 해먹을수 있는건 최대한 해먹는게 최선 입니다.
냉장고 냉매관이 얼어있었어요
아래 내려가서 얼음을 제거하는 기계를 가져 오셔서 한번 싹 얼음제거를 해주시더라구요. 다 제거 하신 후에 기사님의 결론은 두가지 였습니다.
다행히 얼음 제거 후 잘 사용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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