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휴대용 브라더 라벨프린터 블루투스 기능 편리해요(feat. 한글폰트)

by 쑝스토리 2021. 2. 3.
반응형

PT-P300BT 스마트폰 전용 라벨프린터

종종 사용할거 같아 구입하게 된 휴대용 블루투스 라벨프린터 입니다. 브라더 제품이 워낙 유명해서 구입하게 되었구요.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 되어 있는 기기로 구입 하였어요. 자판기까지 갖춰져 있는것과 고민이 되었지만 계속 사용하다 보면 휴대폰으로 라벨 편집 하는게 오히려 더 편리할거 같아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반찬용기나 아기용품등에 라벨지가 필요해서 구입하게 되었어요. 

 

블루투스 브라더 라벨프린터 가격

구입한 제품 모습입니다. 박스에 안전하게 동봉되어서 왔어요. 리필용으로 라벨지를 추가 구입 하였습니다. 기기 가격대는 7만 5천원에 구입 하였어요. 기본으로 라벨테이프는 들어 있는데 건전지는 따로 없어서 편의점에서 구입해 왔습니다.  디자인이 일단 화이트 색상에 너무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너무 세련되서 방에 인테리어로 놓아도 이질감이 없도록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동그란 네모형태 입니다.

 

 

기본 구성이에요. 12mm 라벨지 테이프가 들어 있어요. 얼마나 사용할지는 사용하면서 봐야될거 같아요. 아직은 감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디자인만으로도 너는 합격이야. 

 

충전기 어댑터 별도 구매해야 되요

충전기 어댑터는 별도로 구입해야 하는데요. 저는 어차피 자주 사용하지는 않기에 따로 구매하지 않고 건전지로 대체 하여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건전지 넣어두면 오래오래 쓸거 같으니 그렇게 사용 하셔도 나쁘지 않을거 같아요. 휴대용으로 쓰기에는 건전지가 더 적합해 보입니다.

 

 

AAA건전지 6개 들어가요

일반 건전지 보다 작은 건전지 아시죠? AAA건전지 총 6개가 들어 갑니다. 꽤나 많이 들어가네요. 대신 그만큼 더 오래오래 사용할수 있다는 뜻이겠죠. 한면은 건전지가 들어가고 나머지 한면은 라벨지테이프가 들어가는 자리 입니다. 뚜겅이 딸깍 소리 날때까지 닫아주거나 열어 주시면 교체 하실수 있습니다. 교체방법도 너무 간편해서 좋네요.

 

 

테이프는 위 사진과 같에 장착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뚜겅만 덮으면 장비는 세팅이 됩니다. 

 

 

위에 전원 버튼을 누르시면 사진처럼 초록불빛이 들어오게 되구요.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버전 모두 있으니 맞춰서 휴대폰에 앱 설치 후 블루투스로 연동하여 사용 하시면 됩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brother p-touch 검색

이렇게 검색 하셔서 앱을 설치하시면 되요. 사용용도에 맞게 깔끔하게 앱이 디자인 되어져 있네요. 디자인 크게 차이가 없긴 하지만 자기 취향껏 입맛에 맞춰 사용하기 참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앱도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기기 펌웨어 업데이트도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여 할수 있으니 참 장점이 많은 친구 인거 같습니다. 

 

 

블루투스 라벨프린터 편집기 프로그램

이렇게 많은 글꼴을 지원해주기도 하구요. 단점은 한글폰트는 다양한 폰트 없이 기본폰트만 지원이 됩니다. 다소 아쉽기는 한데요. 휴대폰에 안드로이드는 윈도우용으로 한글폰트를 설치 하시면 앱에서 사용할수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니면 약 천원정도 하는 폰트다운로드 앱이 있는데 이곳을 사용하셔서 다운 받으셔도 뭐 괜찮을거 같네요.

 

 

실제로 영어폰트로 하여 출력해본 모습입니다. 커팅도 잘되고 글씨체도 선명하게 잘나와서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 중입니다. 커팅은 사진에 보이는 가위 모습 버튼을 꾹 눌러주시면 깔끔하게 잘려서 나와요. 한번만 연결해 놓으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연결하여 앱으로 입력해서 라벨지를 뽑습니다. 이게 최고장점인거 같아요. 손도 많이 안닿게 되니 손때도 안묻고 깨끗하게 오래오래 사용할거 같습니다. 현재 대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