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비타그램 혈압계 추천 가성비 갑 정확도 수치!

건강관리를 하기 위해 구입한 혈압계 

 

 

최근 몸이 한번 아프기도 하였고 건강검진을 받으며 계속 올라가는 혈압을 잡기 위해서 구입한 가정용 혈압계 입니다.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어느 간호사분이 사용해본 가정용 혈압계 중에 제일 정확한 수치를 보여준다는 말과 만족도가 높은 많은 후기들을 보고 내돈내산 하게 되었습니다. 

 

비타그램 혈압계 가격 

 

 

가격은 약 4만원 정도 해요. 가격도 착하고 크기도 적당하여 휴대하기도 좋아서 망설임 없이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가방도 따로 있어서 보관하기도 편리하더라구요. 포장은 이렇게 귀여운 박스에 담아져서 왔습니다. 

 

 

 

 

들어있는 구성품 입니다. 팔커프와 LCD모니터 설명서 가방 그리고 건전지도 함께 동봉되어 있어서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단 디자인도 마음에 들었어요. 액정도 크고 직관적이여서 어르신들도 쉽게 보고 사용할수 있도록 편리하게 제작 되어져 있습니다. 버튼도 딱 세개로 간단한 구성이에요.

 

 

 

일단 건전지는 AA 4개가 들어가구요. 같이 배송되어 온 건전지를 끼어서 돌려줍니다. 깔끔한 디자인이죠? 

 

 

설명서 보고 따라하면 쉬워요

 

 

우선 팔커프에 있는 튜브를 본체와 연결해 줍니다. 튜브는 공기압력을 불어넣어주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최대한 손상안가게 잘 보관해주셔야 겠죠? 손상이 가지 않아야 정확한 수치의 혈압을 잴수 있기 때문에 잘 보관해주세요. 

 

 

 

 

팔은 이렇게 팔커프 동그란 구멍 사이로 쑤욱 집어넣어 줍니다. 혈압계도 새제품이라고 사용하면서 설레네요. 설레면 혈압 올라가서 안되는데.. 최대한 진정하고 혈압을 재봅니다.

 

 

 

 

 특히 혈압은 한번에 측정한걸로 고혈압이다 저혈압이다 라고 판단 할수 없어요. 일하는 시간이나 활동이 많은 시기는 자연스레 혈압이 올라갈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휴식을 취한 후 같은 시간대에 여러번 재어서 평균을 재보는게 정확하다고 합니다. 이 제품은 총 90개의 수치 데이터를 저장 할수 있어서 따로 메모를 안하셔도 되요. 참 편리하죠. 

 

 

 

 

다음과 같이 왼팔에 끼워주시고 ON 주황색 버튼을 누르시면 혈압이 측정되기 시작 합니다. 

 

 

 

 

혈압수치를 잴수록 팔에 압력도 올라가네요. 아 떨려라.. 최대한 심호흡을 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혈압을 잽니다. 이제 집에서 얼마든지 잴수 있으니까요. 

 

 

 

 

짠 저는 수축기 117에 이완기 77로 정상이 나왔습니다. 정상 수치는 수축기 120 이완기 80 미만 이라고 합니다.  이보다 높은 수축기 120~139 이완기 80~89는 정상이지만 높은 혈압이라고 분류하고 있어요. 때문에 130 이상이시면 조금씩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140 이상은 고혈압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이거는 개인이 판단 해서는 안되고 참고만 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고혈압 진단은 전문가에게 받으셔야 합니다. 

 

마무리

현재 일주일에 두세번씩 수치를 재가며 관리를 하고 있어요. 식단 조절도 하고 운동도 하면서요. 확실히 수치를 보면서 관리를 하니 건강해지는게 느껴 집니다.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