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 에어컨 청소 업체 내돈내산 찐 후기

아이와 우리의 호흡기를 위해 선택한 에어컨 청소

일전에 세탁기청소업체 사장님께 부탁해 꽤나 만족스러운 청소를 했던 터라 이번에도 다시 믿고 사장님께 연락을 드려 에어컨 청소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곧 환절기에 여름도 다가오니 미리미리 대비를 해야죠. 여름철 다와가서 신청하면 예약이 밀려 제시간에 못한다구 하더라구요. 시공내내 사장님이랑 이야기하면서 시간가는줄 몰랐네요. 너무 친절 하시고 그 와중에 꼼꼼하게 2시간이나 작업 해주고 가셨네요. 업체명은 다원에어케어 입니다. 일산 덕양구 파주 하고 계신다구 하네요.

 

 

스탠드 에어컨 한대 소요시간

사장님 혼자 오셔서 진행 하셨어요. 시간은 오염도에 따라 틀려지지만 보통 1~2시간 걸린다구 합니다. 가격은 기존고객이여서 만원 할인해주셨어요. 오시자마자 마루에 포대기 깔아놓고 에어컨 해체작업부터 하세요. 보드판은 물에 들어가면 안되니 일일히 다 분해 하는데 생각한거 이상으로 엄청나게 부품이 많더라구요. DIY 로는 무리무리..

 

 

중간중간에 낀 물때와 곰팡이들 보이시나요? 저희는 4년 가까이 쓰기도 하고 송풍도 틈틈히 해줬는데도 이렇게 곰팡이가 쌓이더라구요. 그래도 다른 집에 비하면 기간에 비해 정말 깨끗한편이라고 해주셔서 위안이 되었네요. 이제 저희 뿐만 아니라 아이도 있으니 필수로 해줘야겠죠! 돈이 아깝지 않다라는 생각이 벌써부터 들더라구요. 너무 친절하게 잘해주셨어요.

 

에어컨 실내에 곰팡이가 낀 모습

이거 보고 깜짝 놀랐네요. 이곳은 예상한 것보다 더 많이 자리 잡아있는 곰팡이균들.. 여태 여름 내내 이녀석들을 통해서 에어컨 바람을 쐬고 있었다니 진즉할껄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도 사장님은 이곳도 다른 곳에 비하면 깨끗한 편이라고 .. 맞죠 사장님? 하하 아무튼 게을리 송풍 한 제 탓이기에 앞으로는 열심히 송풍 작업을 해줘야 겠어요.

 

분해작업만 한참걸려요

에어컨 청소 시공 해주시는 업체는 모든 부분을 세척해주기에 분해시간 소요가 꽤 걸려요. 물이 안들어가야 되는 제품과 구별해서 놓아야 되기 때문이죠. 다 분해하고 나서는 모든걸 고압수와 살균제로 아주 깨끗하게 세척하여 세균 및 곰팡이균을 박멸 해주신 답니다.

 

 

화장실에 고압수펌프를 연결하여 떼어져 낸 부품을 모두 깨끗하게 세척해 주세요. 고압수 수압이 진짜 장난 아니더라구요. 

 

스탠드 본체도 고압수로 세척

에어컨 아래와 겉면 모두 비닐로 감싸서 고압수로 본체도 깨끗하게 세척해주시더라구요. 진짜 육안으로 볼때 꾸적물이 줄줄 흐르면서 깨끗하게 세척이 되는데 제 몸 샤워하듯 정말 상쾌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정말 꼼꼼히 청소 해주셔서 너무너무 만족 하였습니다.

 

 

에어컨 청소 세척 후 사진

비포 에프터 차이 보이시나요? 본체도 너무너무 깨끗해지고 이외 부품들도 자기 색깔을 찾아서 영롱하게 빛나고 있더라구요. 이제 에어컨에서 냄새날일은 전혀 없겠네요. 

 

에어컨 송풍 과정은 필수!

마지막으로 역순으로 다시 깔끔하게 정리하고 정상동작하는거 까지 확인한 후에 송풍 1시간을 돌리는걸로 청소를 마쳤습니다. 현재 몇번 사용해 보았는데 냄새도 일절 안나고 상쾌한 바람이 나와서 너무 기분 좋게 이용하구 있네요. 개인적으로 내돈내산 하여 청소 했는데 너무 기분 좋아 사장님께 동의 구하고 후기 남겨 봅니다. 이 사장님은 고양시랑 파주시 김포시 까지 세탁기 및 에어컨 청소 시공 다 한다고 하시네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알려드릴게요. 너무나 만족한 에어컨 청소 찐 후기 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