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희망타운 자격 신청방법 입주자격등 19년도 대비하자

저출산 해결을 위한 신혼희망타운 신혼부부들의 내집마련

요새 계속 뜨거운감자로 떠오르고 있는 신혼희망타운이 신혼부부들의 마음을 애태우고 있습니다.

2022년까지 총 10만호를 공급하기로 했죠. 그중 일부인 서울시내에 2만5천호를 공급하기로 하였습니다.전체 물량의 4분에1을 공급하니 서울에 많은 비중을 두었네요. 많이 검색했다시피, 결혼 후 7년 이내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공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저 또한 이에 해당하기 때문에 저에게는 매우 좋은 기회이자 좋은 제도로는 보여 집니다. 물론 실제로 나중에 입주가 되고 살아봐야 알겠지만요. 하지만 이에 해당 되지 않는 8년차나 그 이상 살고 있는 부부들은 배가 아플 수 있다고 충분히 생각 되어 집니다. 애기 낳고 힘겹게 살고 있는데 우리에게는 왜 혜택이 없느냐는 이유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정부에서는 이번 정책의 포커스를 저출산에 대한 방안으로 만든 신혼희망타운이기에, 아직 애기를 낳지 않는 신혼부부들에게 혜택을 주는것이지요. 다른 주택정책으로 이러한 분들에게도 혜택을 줄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6세 이하의 자녀를 두고 있는 부부들도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위에 사진은 서울 수서 더스마티움에 제공 된 신혼희망타운 모델하우스 내부 모습 입니다. 깔끔하게 지었죠? 이외에도 공모전을 통해 일부 지역은 기존 lh주택 모습이 아닌 민영아파트 이상의 디자인으로 설계 되어진다고 하니 기대 되어지는 부분 입니다. 


신혼희망타운 장점 

법정 기준보다 2배 높은 어린이집 설치와 통학길을 안전하게 하며, 아이들이 뛰어놀기에 층간소음도 저감 시키는 구조로 설계 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신혼부부들의 특성을 반영하여 단지를 조성한다고 하네요.  신혼부부들에게는 정말 좋은 입주장소가 될것으로 보여져요. 또한 분양형으로도 공급하지만 임대형으로도 분양해 다양한 선택을 할수 있도록 합니다. 거주기간에도 1%대의 초저금리로 대출을 지원하구요. 


신혼희망타운 입주조건 자격조건

- 혼인기간이 7년 이내인 무주택세대구성원

- 결혼을 아직 하지 않았더라도 혼인 계획중이며 공공일로부터 1년 이내에 혼인사실등을 

   증명할수 있으면 됩니다.

- 6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무주택구성원도 가능

- 청약통장은 가입한지 6개월이 경과하여야하고, 납입인정횟수 6회이상 

- 소득은 월평균소득 120% 이하여야 함

자산은 모든 부동산부터 자동차 금융등 부채까지 2억 5천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위에 사진은 현재 10만호가 공급 확정된 지역들 입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위례신도시 신혼희망타운이 공급 된다고 하는데요. 경쟁이 매우 치열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신혼희망타운 신청은 lh 청약센터에서 공지를 확인하고 신청 하시면 됩니다. 아마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셔서 진행하셔야 되는걸로 알구 있구요. 아마 신혼 희망타운 수서도 곧 할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외에 김포나 일산 신혼희망타운은 조금더 늦게 할것으로 보여지네요. 22년까지는 모두 마감이 되니, 뉴스나 정보들을 꾸준히 관심있게 봐야 될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