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대인접수 합의금 리얼후기

교통사고 과실비율 100대 0 

사고난 상대쪽 차량


이번 추석에 시골을 다녀오며 고속도로에서 사고가 났습니다 ㅠㅠ 다행히 새벽에 올라오던중이였고, 생각보다 차는 많지 않아서 3중추돌까지는 면하였지만, 상당한 충격이 있었습니다. 2차선으로 정주행 하고 있었는데, 1차선 바로 옆에서 깜빡이를 키면서 들어오는 거에요. 아마 백미러에 사각지대를 보지 못하고 들어온거 같더군요. 아무튼 교통사고는 휴우증이 제일 무섭다고 하죠? 차 수리비용은 약 180만원정도가 나왔고, 저희 두명도 허리와 목 저림과 통증이 있어 대인접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대인접수 신청 

옆쪽은 너무많이 먹어 다 교체하는걸로..


처음에 그쪽에서도 대인접수를 요청하셨어요. 과실비율이 나오기전이였고, 그분들도 치료 받으시라고 신청을 해드렸습니다. 추후에 100대0으로 인정이되어, 그분들에 대한 대인접수는 저희 보험사에서 일괄취소 하게 된다구 하더군요. 솔직히 조금 꼬숩기는 했어요. 저는 사고당시 피해자이지만 서로 사고가 크게 났기에 내리자마자 괜찮냐고 물었더니, 갑자기 껴들면 어떻 하냐고 적반하장으로 말씀하시길래.. 무척 당황스럽더군요. 아무튼 대인접수는 보험사도 아닌 상대방이 직접 콜센터에 전화를 해 신청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저희가 상대보험사명과 사고접수번호로 치료를 받을수 있어요. 결론은 상대방 보험사매니저에게 대인신청 부탁드린다고 말하면 됩니다. 그리고 계속 물어보세요. 저희는 1시간이면 해줄껄 하루를 끌더라구요. 나참.. 전화 계속 하니 그제서야 해주더라구요.


휠도 교체

대인접수 거부할경우

http://www.fss.or.kr/fss/kr/main.html

간혹, 대인접수를 거부하시는 분들도 있다는데, 이럴때는 직접청구권으로 경찰서에 신고할수도 있지만, 많은 서류제출에 복잡하죠. 금융감독원 사이트 입니다. 보험사는 금감원 민원을 무척 무서워 합니다. 보험사 순위산정에 큰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죠. 이곳에 민원을 넣는다고 말하거나, 넣으시면 금방 대인접수신청을 해준다구 하네요. 저희는 다행히 거부는 안하셨어요. 




합의금 한의원과 정형외과 어디가 유리한가?

사실 정답은 없어요. 정말 대형사고 및 골절상을 입는 상해를 입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보통 병원에서 3주이내 진단을 끊어주더라구요. 이러면 경상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3주이상의 진단이 나올경우는 중상으로 분류한다구 하네요. 아마 대개 받으신분들은 3주를 받으셨을 꺼라 생각이 되네요. 저희 두명도 통원 3주진단을 받았어요. 이건 양방 한방 다 똑같을 겁니다. 법이 그렇게 바뀌었다 하더라구요. 


대인접수 치료기간에 제한이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정한 제도를 처음에 듣고 깜짝 놀랐어요.. 무조건 드러눕는 환자들 때문에 법이 바뀌었다고 하더라구요. 입원기간/치료기간등등 까지 말이죠. 피해자더라도 정해진 룰과 범위 내에서 입원과 치료등을 받을수 있어요. 이건 의사도 피해자도 선택권리가 없다구 합니다. 디스크진단이 나온다고 하여도 입원은 최대 2주까지만 가능하다구 합니다. 2주도 사고난 시점으로부터 2주라고 하니, 입원치료가 필요하신분들은 하루라도 빨리 내원 하셔야 합니다. 


치료기간제한

사고일-3주까지 : 매일치료가능

3-11주까지 : 주3회 치료가능

12주-6개월 : 주2회 치료가능

6개월-합의전 : 주1회 치료가능

어쨋든 저도 경상에 속하기 때문에 3주이내의 치료만 성실히 받으려고 합니다. 허리에 통증이 있어서 물리치료와 약을병행하구 있거든요. 




사고합의는 서두르지 마세요

15년 이후부터 교통사고 피해자가 보험금을 청구할수 있는 기간이 2년에서 3년으로 더 늘어났기에, 절대로 서두를 필요는 없습니다. 치료기간에는 물론 제한이 있다지만, 계속 받을수 있는 부분도 있구요. 추후 휴우증이 있을 경우네는 서류를 제출하여 인정이 되면 지급보증서를 상대보험사에서 발급하여 준다구 하니, 서두를 필요는 없습니다. 언제나 당당하게 보험사에게 대하시면 되요. 물론 안아픈데 계속 받는 치료는 하면 안되겠지만요. 추후에 합의를 하고 휴우증이 온다면, 모든비용은 건강보험과 자신의 비용으로 지불해야 되요. 그러니 꼭 안아프더라도 최소 1~2주정도는 자신의 몸을 체크해보며 어디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저희는 아직도 합의전이고 , 보험사에게서 전화가 자주 옵니다. 몸상태는 어떤지 차도가 있는지, 주치의처럼 물어보죠.. 하하 늦게 합의한다고 합의금이 비용이 줄어드는것은 아닙니다. 그러니 걱정마시고, 받을 치료 다 받으시고 합의보시길 바래요. 혹여 그쪽에서 합의금이 줄어들수 있다. 라고 한다면, 나중에 그건 저가 정확히 따져보겠다. 지금은 치료가 먼저다라고 말씀하시고, 얼마를 원하느냐 이렇게 물어봐도 그냥 얼마합의금을 생각하는지가 궁금하다고 역으로 물어보세요. 그리고 적정선과 맞지 않는다 생각하면 다음에 전화주세요. 치료에 집중하겠습니다. 하시구요. 합의를 하게 된다면 추후에 후기를 올리거나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글 드릴게요. 


PS 합의는 잘 이루어졌구요. 한달정도 치료 받다가 두명 적당한 합의금 각각 받고 마무리 지었습니다. 모두 안전운전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