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중앙시장 대게 포장 아빠가잡아온 붉은대게 가성비짱!

가성비는 이집을 따라올순 없다

직접 손질해줘서 먹기편한 붉은대게


오랜만에 주말을 맞이하여 다녀온 속초관광수산시장 흔히들 속초중앙시장이라 부르지만 정식명칭은 전자네요. ㅎㅎ 티비에서 방영했었던 붉은대게를 먹고싶어 속초중앙시장까지 왔네요. 예전에는 동명항에서 붉은대게를 먹곤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편히 숙소에서 먹고자 포장을 해올수 있는 속초관광시장을 방문하였습니다. 가격은 싯가가 아닌 정가로 판매하고 있었어요. 가성비가 너무 좋았습니다.


속초중앙시장 주차장은?

30분 할인권 꼭 챙기세요 (2장씩 헤헤)


속초중앙시장 근처 갓길에 차들이 많이 불법주차가 되있는걸 봤어요. 늦은저녁시간대라면 상관 없지만 평소에 주차단속을 한다고 하니 될수 있으면 주차장에 주차하시는걸 추천드릴게요. 저희도 줄이 제법 길었지만 생각보다 금방 들어갔어요. 한 20분 안걸렸던거 같습니다. 중앙시장 건너편에 있구요. "속초관광시장 주차장" 으로 네비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최초 30분 600원이구 이후초과 30분당 400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또한 중앙시장에서 상품을 구입할경우 주차권을 주니 꼭 받아가세요.


아빠가잡아온 붉은대게 이쪽으로가세요

티비의 영향력은 매우 크네요. 위치는 정확하게 설명은 못드리는데 속초농협중앙은행 앞에서 가판대를 만들어 판매하고 있어요. 줄이 꽤 기네요. 실제가게는 따로 있구요. 


이곳에서 포장판매를 해주세요. 가보시면 딱 알꺼에요. 실제가게에서는 생대게만을 포장해준다구 하더라구요. 직접쪄주고 손질하여 포장판매하는곳은 농협중앙은행 앞으로 찾아가세요. 


상호명은 아빠가 잡아온 붉은대게



붉은대게 종류는 총 세가지

소(18,000원) / 중(3,5000) / 대(45,000원) 


그냥 쉽게 설명드리면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소/중/대 크기 세가지로 분리하여 판매하구 있었어요. 저희때는 소 1만8천원 / 중3만5천원 /대 4만5천원으로 되어있었어요. 개인적으로 소자는 다리도 얇고 너무 작어 살이 없더라구요. 두명이서 드실거면 중짜리 2개먹으면 충분합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느끼해서 많이 들어가지도 않아요. ㅎㅎ 저희는 중 2개로 하여 7만원에 구입하였습니다. 계좌이체 및 현금결제 하시면 게딱지에 볶음밥도 서비스로 주네요. ㅎㅎ 이부분은 좋았습니다. 저절로 계좌이체 하게 되더라구요. 상부상조하는거죠 ㅎㅎ


맨왼쪽부터 소/중/대 크기입니다


가판대에서 바로 손질을 빠르게 하여 포장해와서 먹을때 게속살을 쉽게 빼먹을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남은 몸통은 그냥 먹기보다는 라면에 같이 넣어서 끓여드시면 해물라면의 깊은맛을 느낄수 있으니 꼭 그렇게 드셔보세요(저희는배불러서 라면은패스했어요...) 


사실 만원짜리도 있었으나, 추천드리지는 않아요. 너무 작더라구요. 구입하신분이 만원짜리 손질하는거 보고 살이 너무 없으니 후회하시는걸 앞에서 봤어요. ㅎㅎ


속초중앙시장 오징어회도 별미

저희만에 속초 술상차림



정말 맛나보이지 않나요? 속초중앙시장 지하센터에는 수산물센터가 있어서 그곳에서 오랜만에 오징어회를 쳐서 가져와봤어요. 아래 내려가셔서 흥정해서 구입하시면 되는데, 요즘 오징어회 가격은 마리당 1만원 / 1만5천원 / 오징어회만 따로 판매 안하는등 다양하더라구요. 돌아다니시다보면 좋은 회를 구입하실수 있을꺼에요. 저희는 마리당 1만원에 2마리 회쳐서 왔네요. 2마리에 2만원 맛있긴 하였으나, 옛날에 비하면 정말 금값이네요 ㅠㅠ 가게에서 먹는것과는 또 다른 별미 였던 붉은대게와 오징어회 한상차림 여러분들도 해보세요. 숙소에서 먹으니 편하고 넘 좋더라구요. 저희는 이렇게 숙소 에어비엔비에서 술상차림을 갖춰보았어요. 두명이서 많은 양이긴 하지만 닭강정은 집에도 포장해갈수 있어서 같이 구매해서 조금 맛만 보았어요. 정말 맛있었던 술상차림이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