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가슴 통증, 팔저림 증상 원인 응급실 다녀온 후기

일주일전부터 계속 되던 가슴통증 증상

결국 응급실 방문..


왼쪽 가슴통증이 시작 된지는 일주일 정도 됐었어요. 가슴 안에서 조이는듯한 느낌이 들면서 기분 나쁘게 아프더라구요. 위치를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왼쪽 주위 주변으로 아펐다 안아펐다 그러더라구요. 그냥 기분 탓이겠지 넘어가려고 했지만, 갑자기 왼쪽 팔저림도 오는거에요. 그래서 인근 병원을 방문 하였습니다. 



의심할수 있는 병

보통 가슴두근거림과 아픈 부분을 선택할수 없는 범위의 왼쪽가슴 흉통/가슴조이는증상 그리고 왼쪽 팔저림 등이 지속 된다면 심혈관질환쪽을 의심해야 된다고 합니다. 협심증이라 던지 심근경색등이 있죠. 이외에도 다양한 심장쪽 관련 질환이 있지만 대게 크게는 저렇게 잡는다구 합니다. 어떠한 병명을 의심할수 있을까요? 저는 크게 3가지로 답변 들었습니다. 




협심증이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인 관상동맥이 경화증으로 좁아지게 되면서 생긴다고 하는데요. 말그대로 혈관이 좁아지게 되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생기는 병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심근경색이란?

이거는 협심증 보다 더 위험하다고 할수 있겠네요. 관상동맥에 콜레스테톨이 쌓이게 되면서 생기는 막이 파열되어 콜레스테롤이 혈관내에 뭉쳐서 발생 되는겁니다. 이렇게 되면 심장근육이 죽어가게 됩니다. 


공황장애 또는 과민성 건강염려

젊으신 분들이라면 대게 여기에 속할 확률이 높습니다. 결과론적으로 저 또한 이 부분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가족력이 없다면 심혈관질환은 젊었을때 발생하기 힘든 질환 입니다. 공황장애 증상 또한 아무 이유없이 시도 때도 없이 가슴두근거림과 흉통등이 올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아무 위험요소가 없지만 뇌신경계가 위급한 상황으로 잘못 인식하여 심한불안감과 공포감을 느끼며 가슴두근거림이나 위와 같은 신체증상들이 나타 납니다.


왼쪽 가슴 흉통과 팔저림은 심혈관질환?

저는 병원 두군데를 다녀 왔어요. 응급실 가기전에 갔었던 병원들이구요. 한 곳은 너무 성의없이 봐주시더라구요. 그냥 혈압 한번 재주더니 근육통일꺼라구 하시더라구요. 물론 저도 그렇게 의심은 하고 있었지만 그래도 내 몸이 아픈거니 간단한 검사라도 받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다른 병원에 바로 방문하여 증상을 말씀 드렸더니, 심전도 검사와 혈액검사를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며칠뒤에 바로 응급실을 방문하게 되었어요. 




응급실 방문기

주말 밤에 잠을 자려고 누웠는데 이상하게 심장이 그날따라 너무 두근두근 거리는거에요. 증상이 마치 심장이 멎을거 같은 느낌? 이라고 해야 될까요. 그래서 자다가 벌떡 일어나서 불을 켰습니다. 정신이 혼미하며 기절할거 같은 느낌이 들면서 손에 식은땀이 나더라구요. 그리고 정신을 차려야 겠다는 생각 하나로 앉아 있었습니다. 좀 진정이 되니 몸이 저체온증 처럼 벌벌 떨리더라구요. 



이건 응급실을 가야겠다 싶어서 패딩을 입고 택시를 불렀습니다. 패딩을 입고 집에 있는데도 몸 전신이 계속 바들바들 떨렸습니다. 응급실에 가서 저번 병원과 마찬가지로 2싸이클로 심전도검사와 혈액검사를 하였습니다. 이때 혈압을 쟀는데 혈압이 150 이상 까지 치솟더군요. 겁이 조금 났어요. 의사분이 다가 오셔서 증상을 말씀 드렸더니 과격한 운동을 안한상태에서도 그런 흉통이 생기거나 두근거림이 있으면 심리적인 부분이거나 아니면 더 위험한 질환 일수도 있다고 말씀 하셨습니다. 모 아니면 도라는 거였죠. 병원에 오니 마음이 진정 되면서 맥박과 혈압도 정상적으로 돌아 왔습니다. 




심전도검사와 혈액검사로 알수 있는 병

처음 가자마자 심전도검사 혈액검사 한번 그리고 2시간 있다 다시 한번 더 재검사를 통하여 총 4시간 넘게 응급실에 있다가 돌아 왔어요. 저는 저 두가지를 하였는데 의사분께서 말씀 하시기를 협심증, 심근경색, 갑상선항진증등을 알수 있다구 하더라구요. 다행히 그런 부분으로는 다 이상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나이도 아직 젊고 발생할수 있는 확률은 아주 낮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보인다고 답변 듣고 왔습니다. 응급실 비용은 모두 실비 처리 하였어요. 실비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분도 걱정말고 실손보험 가입 되어 있다면 참지 말고 가서 검사 받으세요.


마무리

병원 다녀오고 나서는 흉통과 팔저림등은 없어졌는데,  잘때 가슴 두근거림 그리고 평소 일상생활중에 가슴두근거림이 있더라구요. 하.. 이거는 마음이 편하다고 생각하는데도 오니 미치겠더라구요. 현재는 열흘이 지났는데 전보다는 확실히 좋아지긴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건강염려증이 심해서 그런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건강염려증이 있다고 하지만 살면서 이런경험이 한번도 없었는데 갑자기 이러니 좀 당황스럽더라구요. 아무튼 몸이 안좋다고 느껴지면 바로 병원 가서 검사 받는게 최고의 판단이라고 생각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