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부활, 서비스 재개일 언제일까?

5월 다시 재오픈 예정 중 약 1년 5개월만!

와.. 정말 종료가 되어서 더이상 보지 못할거 같던 싸이월드가 5월달에 다시 서비스 오픈을 한다고 합니다. 방금 뉴스가 떴더라구요. 오픈을 하면 흑역사가 있는 사진들을 점검하고 삭제하러 가야겠네요. 하하

 

 

어떤식으로 리뉴얼이 되었을까?

현재 들어갔을때 보이는 화면

우선 도토리를 가지고 있던 사람들에게는 희소식 입니다. 묶여있던 도토리들을 고객에게 환불해주거나 다시 사용할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싸이월드제트는 5월 중으로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을 모두 준비하고 있다고 하네요. 요새는 모바일 호환이 안되면 사람들이 이용을 안하려고 하죠. 그런데도 불구하고 이미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등 강력한 SNS 서비스들이 있는데 어떻게 고객유치를 할수 있을지 궁금하긴 하네요. 

 

 

싸이는 감성 SNS 

현재의 트렌드를 따라가기 보다는 개인적으로는 감성적인 부분을 건드려보는 컨텐츠나 기획을 구성하는게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요새 젊은 친구들 보다는 현재 30~40대 들이 가장 많이 이용했던 싸이월드 이기 때문이죠. 뭐 사업성이 없다 라는 인식이 지배적이긴 한데, 주 타겟이 현재 사회생활을 왕성히 하시는 분들이기에 잘만 기획하고 노력해서 서비스를 오픈 한다면 저는 나름 대로 다시 부활 할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걸 찾는게 어렵겠지만요. 

 

 

 

어쨋든 SK 컴즈와 싸이월드제트 합의로 1년 5개월만에 DB복구작업에 들어간다고 뉴스기사를 보았습니다. 현재 싸이월드 관계자는 약 180억개의 데이터가 유실없이 잘 보존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그때 당시 얼마나 많은 사용자들이 싸이월드를 이용 했는지 알수 있는 대목이네요. 저 역시도 서비스가 재개 하면 무조건 재 방문을 할거 같긴 합니다. 

 

 

 

아무튼 5월이 되어봐야 알수 있을거 같은 싸이월드의 행보 입니다. 개인적으로 어느정도 잘되어서 다시 오랫동안 꾸준히 사랑받는 커뮤니티 혹은 SNS 가 되었으면 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