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도 안되서 활활 타오르는 장작
장작 불붙이기 10번 추천 드려요
캠핑 가서 화로대가 있다면 꼭 불멍을 해보라고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잡 생각 없이 활활 타오르는 장작을 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명상을 하게 되고 마음이 차분해 지더라구요. 저 역시도 초보지만 정말 장작 불 쉽게 붙이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우선 장작은 공기가 잘 통하게 십자가 모양이나 마름모 모양으로 차곡차곡 보기좋게 잘 쌓아주세요. 장작이 무조건 많다고 해서 잘 타는건 아니에요. 숨 구멍이 있어야 장작도 잘 타거든요. 그리고 물에 젖은 장작은 정말 잘 타지 않으니 마른 장작이 있다면 오케이!
종이컵과 식용유가 필요해요
캠핑을 갔다면 식용유나 올리브유등이 있으실꺼에요. 종이컵도 대부분 사가실테니 있을텐데요. 종이컵에 소량의 휴지를 돌돌 말아서 넣어주세요. 그다음 휴지가 충분히 적셔질 정도로 식용유를 부어주세요. 종이컵에 식용유를 채우실 필요는 없습니다. 소량만 넣어도 충분히 잘 타더군요. 위의 사진같은 느낌으로 넣어 주시면 되겠죠?
실패했던 1차 도전
처음에 한번 했는데 너무 소심하게 식용유를 넣어서 그런걸까요? 잘 타는듯 하다가 금방 꺼지더라구요. 장작은 생각보다 금방 불이 붙지 않으니 토치를 이용하여 충분히 불을 붙여 줍니다. 하지만 실패.. 역시 쉽지가 않네요.
2차 도전으로 성공!
다시 시원하게 공기구멍들을 충분히 만들어주고 똑같은 방법으로 종이컵에 식용유를 적신 휴지를 넣어 충분히 또 충분히 토치를 이용하여 불을 붙여 줍니다. 약 1~2분 정도를 충분히 열을 가해주고 부채질을 해주세요. 그러면 저렇게 딱 불이 활활 타오르게 됩니다.
이제 더이상 부채질을 하지 않아도 불이 정말 활활 타오르더군요. 이렇게 한번 불씨가 만들어지면 불이 잘 꺼지지 않아요. 정말 신기하죠? 이제 걱정 끝! 장작이 어느정도 다 탈때즘 해서 새로운 장작들을 3~4개씩 넣어주면 몇시간 이상이고 계속해서 타오릅니다. 생각보다 엄청 어렵지는 않았던 장작에 불붙히기! 여러분들도 처음이셔서 망설이신다면 꼭 불멍해보세요.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