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인배상1 2 차이점 대인배상2 필요할까?

자동차보험 대인배상2 에 대해 알아보자

저는 자동차보험 갱신일이 12월입니다. 이제 12월이여서 갱신을 해야 하는데요. 지난 2년동안 사고 2건이 있어서 할증이 되었습니다. ㅠㅠ큰 사고들은 아니고 접촉사고들이였는데, 요새는 건수로도 할증이 되더군요. 뭐 아무튼 제가 낸 사고든 가족이 낸 사고든 할증은 됩니다. 보험을 재가입 할지 아니면 다른곳으로 옮겨야 할지 비교견적을 내면서 다이렉트를 알아보았는데요. 대인배상2 가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선택사항인데 하느냐 안하느냐에 따라 약 28만원 정도의 차이의 보험료가 발생이 되더라구요. 대인1 대인 2는 무엇일까요?




대인배상이란?

모든 자동차보험은 의무가입 입니다. 그 중에서 대인배상1 은 필수가입해야 될 항목입니다. 자동차의사고로인하여 남을 죽게하거나 다치게 한 경우에 법률상 손해배상책임을 짐으로써 입은 손해를 보상을 해주는 것 입니다. 


대인배상1 한도?

내 과실로 인하여 상대방이 사망하거나, 후유 장애시 최대 1억 5천만원 까지 보장을 해주고요. 부상시에는 최대 3천만원까지 보상을 해주는 항목 입니다. 정말 생각만 해도 끔찍하네요.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본론으로 넘어와서 이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금액이 더 나오게 된다면 이를 메꿔 주는것이 대인배상2 항목이 되겠습니다. 어떻게 보면 1억5천원만도 굉장히 큰액수이죠. 그리고 부상에 대한 치료 최대3천만원 비용도 적지 않은 금액인데 말이죠. 왜 대인배상2를 될수있으면 가입하라고 권유하는 걸까요? 사람일은 알수 없기 때문이죠. 정말 큰사고가 안난다면 필요가 없는 항목이 맞습니다. 일어나서는 안되지만 큰 사고가 난다면 또 많은 사람들을 다치게 했다면, 저 금액을 넘어설수도 있기 때문에 드는 항목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저도 운전은 7년째 하고 있지만, 아직 저렇게 큰 사고는 난적도 당한적도 없습니다. 참고로 대인배상2 는 무한으로 지원해줍니다.



하지만 보험은 최악의 상황을 위하여 존재하는 것이죠. 때문에 선택은 보험을 가입해야되는 사람들의 몫이라고 생각이드네요. 저도 약 3년전에 중고차로 차를 구입하였을때는 2년동안 자차보험도 안들고 운적한적이 있었습니다. 자차보험은 자기자동차에 대한 수리비용을 지원받을수 있는 항목인데요. 그냥 타다가 고장나면 수리하지말고 폐차해야지 라는 마인드로 말이죠. ㅎㅎ 이번에도 저도 많은 글들을 읽고 비교를 해보는데 고민이 됩니다. 들어야 될지 말아야될지.. 여러분들이라면 어떻게 하실건가요? 평소같았다면 들었겠지만, 할증 비용을 무시할순 없겠네요. 많은분들도 이와 같은 할증고민으로 추가항목에 대한 고민을 하셨을거 같습니다. 정답은 없지만, 여유가 된다면 드는게 안전하겠지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