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희망타운 소득기준 계산방법 3분만에 정리

신혼희망타운 조건 알아보기

신혼희망타운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시는분들 많으시죠. 작년 12월부터 뜨거운감자로 떠오르고 있는 신혼희망타운. 모든 신혼부부 및 예비신혼부부들의 집을 가질수 있다는 큰 희망을 주는 분양아파트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시행착오를 거치며, 여러 제도들을 수정하고 개선하고 있지만, 위례신혼희망타운을 보면 확실히 일반 평균적인 젊은부부들이 분양받아서 살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이긴 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신혼희망타운의 제도 문제보다는 전체적인 부동산에 관한 본질적인 문제라고 생각해요. 주변 아파트값들이 워낙 비싸니.. 본론으로 들어가볼게요.


1순위 30% 우선 공급물량 

 맞벌/(외벌)

80% / (70%) 이하

80%~110% / (70%~100%)이하 

110% / (100%) 초과

맞벌이 

4백만원

400만원~ 550만원 

5백5십만원초과 

외벌이

3백5십만원 

350만원~5백만원 

5백만원초과 

부여점수

 3점

2점

1점 


위의표와 같이 계산이 되구요. 돈을 적게버는 신혼부부들에게 즉, 소득취약계층에게 기회를 더 부여하겠다는 취지라고 할수 있겠네요. 이렇게 보면 맞벌이와 외벌이의 소득금액 차이가 크지 않은거 같아 다소 아쉬워 보이긴 하네요. 하지만 본질을 잊어선 안되겠죠. 이렇게 해서 가점계산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계산을 잘못하여 나중에 청약신청을 하였을때, 잘못 기입 하여 불이익을 당하지 않게 조심하셔야 겠어요. 가끔 청약신청을 온라인으로 하고 나서 잘못계산하거나, 잘못 입력하여 합격 되었다가 서류에서 불합격을 받아서 청약신청 몇년 제한이라던지 불이익을 받았다라는 글들이 곳곳에 보이더라구요. 


국민건강보험공단 월보수액이 소득기준이 된다

신혼희망타운 가산점을 계산 하다보면 다른건 알겠지만, 소득기준을 어떻게 산정하는지 궁금하셨던 분들 많을꺼에요.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나와 있는 년도별 월보수액을 확인하시면 되요.


이곳이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입니다. - > http://www.nhis.or.kr/retrieveHomeMain.xx

위로 들어가시면 접속 가능해요. 접속하여 로그인을 하시면 되요. 로그인은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구요. 따로 회원가입은 안하셔도 됩니다. 다만 공인인증서 설치가 되지 않거나 하여도 로그인페이지가 뜨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반응이 없거나 오류가 났을때 방법

위와같이 도구 - 호환성보기 설정에서 사이트를 추가해 주시면 해결이 됩니다. 참고하세요.



1. 로그인을 하셨다면 [민원신청] - [개인민원] 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형광펜 쳐놓았어요. ㅎㅎ


2.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보이면 [보험료] - [직장보험료 개인별 조회]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3. 이렇게 연도별로 조회를 할수 있어요. [조회하기] 버튼 누르시면 월별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소득기준은 어떻게 산정하나요?

현재 나와있는 정보에 의하면, 공고월을 기준으로 소득기준을 산정한다고 합니다. 연 소득기준을 나눈것이 아니고, 해당월의 소득을 본다는 것이죠. 다른 궁금한사항이나 의견주실분들 같이 공유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