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롯데 알미늄 제습기 추천 사용 찐 후기

제습기 가성비 끝판왕 롯데 알미늄 제습기

저희 집은 10층이 넘는 고층에 사는데도 집에 습도가 높습니다. 아마 외벽쪽에 위치하여 있고 뭐 여러가지 단열재등 부실공사 같은 여러가지 이유로 습도가 높은거라고 생각 해요. 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면 습도가 50까지 내려가지만 그 순간 입니다. 다시 습도는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70프로까지 올라가더라구요.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디자인

요새 환절기에 황사에 미세먼지로 마냥 문을 자유롭게 열수 없어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 구입한 롯데 알미늄 가습기 입니다. 롯데알미늄가습기가 가성비가 좋다고 말씀 드린 이유는 17만원대로 타 제품보다 저렴해요. 실제로 이 제품은 롯데에서 직접 제작한건 아니고 중국에서 수입하여 브랜드만 바꿔서 판매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디자인이 정말 이쁘고 심플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 습도 표시 화면도 큼직해서 마음에 들더라구요. 특히 크기도 적당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저는 큰거는 싫었거든요. 제습기는 전체를 커버하기 보다 방개념으로 쓰는게 맞다고 생각 합니다. 그래서 작은걸 찾고 있었구요. 작지만 이게 9평대 정도를 커버한다구 하니 가정용에서는 손색이 없죠.

 

 

조금더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다면 검색창에 "송징 가습기" 또는 "샤오미 가습기" 치면 10만원대로 보다 저렴하게 같은 제품을 구입 하실 수 있습니다. 대신 제품 버튼이나 설명서등등 다 중국어로 되어 있어요.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저는 그냥 롯데 알미늄 가습기로 구입을 하였습니다. 그래도 한글로 써져있는게 좋아서요. AS도 편할거 같구요.

 

롯데 알미늄 가습기 버튼 설명

오른쪽 전원버튼도 모양은 저래도 터치식 입니다. 살짝 톡 쳐주면 동작을 하게 되어 있어요. 아래 버튼 6개 모두 터치식이구요. 터치를 할때마다 불이 들어오고 꺼지고 합니다. 

 

[MODE] : 해모양 60프로 습도/ 비모양 40프로 습도/ 연속모드 계속동작함

[SPEED/LOCK] : 제습기 풍량세기 고속모드/ 저속모드

[HUM] :  5단위로 원하는 습도 설정을 할수 있음

[PURIFY] : 공기청정 기능

[TIMER] : 1시간단위로 최대 24시간까지 설정 가능

[SLEEP] : 디스플레이 화면 꺼지고 저소음으로 동작 

 

이렇게 되어 있네요. 생각보다 작음에도 불구하구 알차게 기능들이 들어 있는 모습입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3등급으로 나이스 하진 않지만, 24시간 매일 틀지 않는 이상 전기세는 많이 안나온다고 합니다. 걱정 안하고 쓰셔도 될거 같네요. 

 

 

통이 제법 작아 보이긴 하지만 롯데 알미늄 제습기 용량은 7리터 입니다. 그래도 꽤 많이 들어가죠. 물이 가득 차면 자동으로 동작이 중지 된다고 하니 걱정 안하셔도 될듯 합니다. 물 호스도 따로 포장되어 와서 호스 사용 하실 분들은 사용 하셔도 되겠네요.

 

전원을 킨 모습

너무 영롱한 빛들이 저를 만족 시켜주네요. 제습기가 이렇게 이뻐도 되나 할정도로 디자인은 완전 마음에 들었어요. 현재 저희 집 습도는 환기를 시켜놔서 60프로 이하대, 문 닫고 사용해 보니 습도가 계속 유지가 되더라구요. 사용하게 되면 실내 온도가 1~2도 정도는 올라가는데 그렇게 뜨거운 바람은 안나와서 크게 신경 안쓰였습니다. 특히 제습기는 소리에 민감 할수 밖에 없잖아요. 제일 걱정 했던 부분인데, 크기가 작아서 그런지 진짜로 네버 소리가 크지 않습니다. 초기에 가동할때만 조금 나긴 하구요. 충분히 감내할만한 소리크기 정도에요. 

 

롯데 제습기 실 사용 찐 후기

버튼을 누를때마다 위처럼 불이 들어 왔다 꺼졌다 합니다. 수면시에는 슬립 모드를 이용 하시면 되겠네요. 일단 며칠 사용해본 결과, 확실히 제습효과는 뛰어나다. 물도 찰랑찰랑 금방 차구요. 실내가 확실히 뽀송뽀송 해집니다. 내가 원하는 습도로 설정해 놓기에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해서 건조한 느낌은 없어요. 대신에 조금 실내가 후끈해진 느낌은 있네요. 소리도 전혀 안시끄럽고 아래바퀴가 달려 있어서 이동하기도 편리 합니다. 때문에 현재까지는 불만 없이 대만족 하면서 사용하고 있네요.

 

 

저희는 거실에 두고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제습기를 찾고 계신다면 이 제품 정말 추천 두번 드리고 싶네요. 굳이 비싼거 살 필요는 없겠더라구요. 필요할때 딱딱 제습효과만 저희는 보면 되니까요. 시간설정에 원하는 습도설정까지 자유로운 롯데 제습기 내돈내산 후기 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